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영화 굿 윌 헌팅 정보 줄거리 수학을 포기한 후회 선생님의 중요성

 

 

 

 

 

썸네일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읽고 싶은 부분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으니 시간이 부족한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영화 굿 윌 헌팅에 대한 정보와 줄거리를 정리하였다. 윌은 수학의 천재였지만 나는 수학을 포기한 후회에 대하여 적었다.

     

    윌이 심리치료사 숀을 잘 만난 것처럼 우리 아이들도 선생님과의 친밀함으로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해 보았다.  

     

     

     

    영화 굿 윌 헌팅 정보 및  줄거리

     

    영화 굿 윌 헌팅에 대한 정보를 설명한다. 감독은 구스 반 산트이다. 출연 배우를 소개하면, 주인공 윌 헌팅 역은 맷 데이먼이 맡았다.

     

    조연 처키 설리반 역은 벤 애플렉이 맡았다. 윌의 심리치교사 숀 맥과이어 역은 로빈 윌리엄스가 맡았다. 윌의 여자친구 스카일라 역은 미니 드라이버가 맡았다.

     

    이 영화는 1997년 12월에 미국에서 개봉되었다. 한국에는 1998년 3월에 개봉되었다. 2016년 8월에 재개봉되었다.

     

    특히 이 영화는 주인공과 조연이 각본을 썼다고 해서 더욱 화재였다. 주인공 맷 데이먼과 조연 밴 애플렉이 각본을 쓰고 직접 영화의 주인공과 조연을 맡았다.

     

    로빈 윌리엄스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훌륭한 선생님 역으로 잘 알려졌다. 로빈은 이 영화를 통해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영화의 줄거리를 살펴보자. 주인공 윌 헌팅은 남부 보스턴에 거주하였다. 윌은 기억력과 수리 능력이 천재인 청년이었다.

     

    하지만 윌은 몇 번의 입양과 파양으로 비행 청소년으로 성장하고 있었다. MIT 청소부로 일하던 어느 날, 윌은 램보 교수가 복도 칠판에 써 놓은 대학원 과정의 수학문제를 보았다.

     

    윌은 그 수학문제를 그 자리에서 다 외웠다. 그리고 밤에 그 문제를 풀고 나서 다시 학교로 돌아가 칠판에 답을 적었다. 윌의 천재성이 증명되는 순간이었다.

     

    한편 동네친구인 처키 설리반이 하버드 여대생 스카일라에게 작업을 걸었다. 이 일을 못마땅하게 여긴 남자 하버드생이 처키에게 망신을 주려고 질문을 던졌다.

     

    미국 남부 시장경제의 발전사를 묻는 질문이었다. 처키가 대답하지 못하자 윌이 나타나 논쟁에 참여하였다. 결과는 남자 하버드생의 참패였다.

     

    이 결과를 지켜본 여학생이 있었다. 바로 처키가 작업을 걸었던 여대생 스카일라였다. 윌과 스카일라는 서로 좋아하는 관계로 발전하였다.

     

    램보 교수가 윌에게 소개한 심리치료사가 있었다. 그 심리치료사는 숀 맥과이어였다. 윌은 심리치료사 숀과의 만남을 통해 멋진 청년으로 거듭나게 된다는 것이 영화의 줄거리다.  

     

     

     

    수학을 포기한 후회

     

    굿 윌 헌팅은 수학 문제를 푸는 이야기로 전개된다. 천재적으로 수학 공식을 풀어가는 윌의 능력은 대단하다. 정규 학교 교육을 받지 못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었다.

     

    이처럼 정규 학교 교육을 받지 않았지만 천재성을 드러낸 인물이 있다. 바로 에디슨이다.

     

    에디슨은 학교부적응으로 그의 어머니가 교육을 맡았다. 이후 에디슨은 세계적인 발명가가 되었다. 정규 교육은 에디슨의 천재성을 포용할 수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나는 수학을 일찍 포기하였다. 중학교 과정부터 수학을 포기하였다. 실생활에서 수학적 계산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 판단하였기 때문이었다.

     

    전자계산기로 계산하면 되는데 어려운 공식을 암기하고 풀어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얼마나 어리석은 생각이었는지는 나이가 들면서 알게 되었다.

     

    수학 공식을 모르면 아무리 좋은 전자계산기로도 수학 문제를 풀 수 없음을 뒤늦게 알게 되었다. 한 동안 단순 수학만 계산하는 문과생으로 살았다.

     

    따라서 고등 수학 문제를 풀지 못해도 불편하지 않았다. 하지만 요즘 채권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부터 때늦은 후회를 했다.

     

    노후 준비를 위해 경제 공부를 하다 보니 채권 공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교보문고에서 채권의 가치평가와 투자전략이란 책을 구입했다.

     

    나는 책을 펼치는 순간 깜짝 놀랐다. 채권의 가치와 이자를 계산하는 채권수학은 나에게 고등수학 문제였기 때문이다. 나는 왜 수학을 포기했던가 후회하고 있다. 

     

     

     

    선생님의 중요성

     

    주인공 윌은 청소부와 비행 청소년으로 청년 시절을 힘들고 의미 없이 살았다. 하지만 램보 교수와 심리치료사 숀 맥과이어를 만나면서 윌은 달라졌다.

     

    인생의 터닝포인트는 이처럼 누구를 만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윌은 심리치료사 숀을 만난 후 자신이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된다.

     

    숀은 윌에게 심리치료사 이상의 좋은 선생님이었다. 내가 수학을 포기한 이유는 수학 선생님이 너무나 무서웠기 때문이기도 하다.

     

    수학 선생님은 폭군과 같았다. 친구들이 수학 문제를 풀지 못하면 삼각자 모서리로 머리를 때렸다. 머리에서 피가 나는 학생도 있었다.

     

    수학 선생님이 무서우니 수학 문제는 더 무서웠다. 결국 수학은 내 인생에서 멀리 해야 하는 수학 선생님 같은 존재였다. 학교에 적응하느냐 부적응하느냐는 선생님과의 친밀도에 달려 있다.

     

    2011년 제28호 한국교원교육연구에 논문이 발표되었다. 논문 제목은 교사애착이 학생의 학교부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종단 분석이었다.

     

    이 논문은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하였다. 논문의 초록을 읽어보면 분석 결과가 실려 있다.

     

    첫째로 학생과 교사가 친밀하면 학교에 적응을 잘한다. 둘째로 학교부적응은 교사와 학생이 친밀하지 않을 때 증가한다. 셋째로 교사와 친밀할수록 학교부적응은 빠른 속도로 회복된다.

     

    지금은 3월이다.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면 다음과 같이 해 보자.

     

    첫째 아이들 앞에서 선생님 칭찬을 많이 하라.

     

    둘째 부모는 자녀의 선생님을 존경하고 있다고 자주 말해주라.

     

    셋째 선생님을 자주 찾아가 부모가 선생님께 정중하게 인사하는 모습을 자녀에게 보여주라.

     

    이것만 잘해도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 잘 적응하게 될 것이다. 

     

     

    많은 분들이 함께 읽은 글

     

    [미디어] - 진정한 사랑의 의미 찾기: 영화 페인티드 베일의 깊이 있는 탐구

     

    진정한 사랑의 의미 찾기: 영화 페인티드 베일의 깊이 있는 탐구

    영화 "페인티드 베일'은 아카데미에 빛나는 배우와 제작진의 만남을 통해 진정한 사랑과 부부간의 관계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나오미 왓츠, 에드워드 노튼 주연의 이 영화는 사랑의

    dromos999.com

     

    [미디어] - 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정보 줄거리 비행기 여행

     

    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정보 줄거리 비행기 여행

    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은 2009년 US 에어웨이즈 1549편 불시착 사고를 배경으로 만든 영화다. 이 영화의 정보와 줄거리, 그리고 비행기 여행에 대하여 이야기 하려고 한다. 영화 설리 허드슨강

    dromos999.com

     

    [미디어] - 영화 헤어질 결심 정보 줄거리 마침내 죽을까 봐

     

    영화 헤어질 결심 정보 줄거리 마침내 죽을까 봐

    영화 헤어질 결심의 정보와 줄거리를 소개한다. 다음으로 사람들 마음의 결심에 대하여 생각해 본다. 그리고 영화대사 마침내라는 단어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을 정리해 본다. 영화 헤어질 결심

    dromos999.com

     

     

    ※ 지금까지 영화 굿 윌 헌팅 정보 줄거리 수학을 포기한 후회 선생님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분들이 많이 읽으신 자격증 관련 글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읽어 보시고 많은 이득 얻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 읽은 글이 도움 되셨다면 아래 버튼 이용해 지인들께 공유해 보세요. 공유하는 당신이 기부 천사입니다

     

     

    제휴마케팅 일환으로 이익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