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 정보 줄거리 한 생명의 소중함

 

 

 

 

 

썸네일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읽고 싶은 부분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으니 시간이 부족한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라이언 일병을 구하기 위한 구출 부대의 전투를 그린 영화다. 이 영화의 정보와 줄거리 그리고 소중한 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죽음도 불사하는 구출 부대의 활약상을 볼 수 있다.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 정보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1999년 제7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촬영상, 편집상, 음향편집상, 음향효과상을 수여한 작품이다.

     

    이 영화의 감독은 영화 쥬라기 공원으로 잘 알려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다. 미국 신시내티 출신의 스필버그 감독은 1959년 영화 'The Last Gun'으로 데뷔하였다.

     

    스필버그는 2023년 제8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상을 수상한 명품 감독이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주연은 존 H 밀러 대장 역에 톰 행크스, 마이크 호버스 하사관 역에 톰 시즈모어, 리처드 레이벤 일병 역에 에드워드 반즈, 그리고 제임스 프란시스 라이언 일병 역에 맷 데이먼이 출연하였다.

     

    조연으로 애드리안 카파르조 일병 역에 빈 디젤이 출연하였다. 빈 디젤은 액션 영화의 거장으로 잘 알려져 있는 배우다.

     

    밀러 대장 역으로 출연한 톰 행크스는 액션영화, 드라마 영화, 멜로 영화 등 다양한 장르에서 인정받는 배우다. 행크스는 2001년 제5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그리고 2016년에는 할리우드 필름어워즈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2018년에는 제89회 미국비평가협회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 줄거리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병사 한 명을 구하기 위해 결성된 구출 부대원들의 숨 막히는 전투 이야기다. 1944년 6월 6일 노르망디 상륙 작전이 감행되었다. 당시는 2차 세계대전 중이었다. 오마하 해변에 대기하고 있던 병사들은 두려움에 떨고 있었다.

     

    전쟁이란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절체절명의 위기상황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삶과 죽음의 갈림길의 현장이다. 구출 작전 부대를 이끄는 지휘관은 밀러 대위다.

     

    밀러 대위는 지휘관으로서 가장 어려운 임무를 맡게 되었다. 병사 한 명을 구하기 위해 여덟 명의 목숨을 담보해야 하는 위험한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끊임없는 혼란에 빠진다.

     

    몇 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고 마침내 라이언 일병을 찾아낸다. 하지만 라이언 일병은 동료들을 사지에 남겨두고 혼자만 떠날 수 없다면서 다리를 사수해야 한다며 집에 가는 것을 거부한다.

     

     

    한 생명의 소중함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노르망디 상륙 작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미 2차 세계대전으로 3형제가 전사한 가정이 있었다.

     

    실의에 빠진 가족에게 유익하게 남은 아들은 막내 라이언 일병이었다. 하지만 라이언 일병마저 생사를 알 수 없게 되었다. 이때 미 행정부는 라이언 일병을 구하기 위한 특수 작전을 펼친다.

     

    하지만 병사 한 명을 구하기 위해 여러 명이 적진에 뛰어들어야 하는 위험천만한 상황이다. 그렇기에 쉽게 이해되는 상황은 아니다.

     

    그러나 만일 병사들 입장에서는 이해가 된다. 내가 라이언 일병이라고 가정해 보자. 전투에 뛰어들어 포로가 되었다. 그런데 다른 병사들이 자기 살겠다고 나는 버려두고 갔다면 누가 이 전쟁에 목숨 걸고 자원하겠는가 하는 문제다.

     

    다른 병사들이 비록 혼자 남은 자신을 기꺼이 구해준다는 믿음이 있을 때 병사들은 전장에서 용감하게 싸울 수 있는 것이다. 설령 싸우다가 포로가 되어도 다른 병사들이 자신을 구해 주러 올 것이기 때문이다. 전쟁터에서 한 생명의 소중함이 지켜질 때 곧 모든 군인들의 사기는 충천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더욱이 4명의 아들 중에 이미 3명의 아들은 전사하고 마지막 남은 막내 라이언까지 전장에서 잃게 된다면 그 부모들은 참담한 슬픔에 빠지게 될 것이다.

     

    따라서 모두의 목숨도 다 소중하지만 특히 라이언 일병을 구하는 것은 전쟁터에 자식을 보낸 부모에게 국가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배려일 것이다.

     

    우리나라도 한 생명의 소중함과 한 가정의 소중함을 지키기 위해 국가가 더욱 노력한다면 국민들은 국가를 신뢰하고 충성을 다할 것이다.    

     

     

    다른 분들이 많이 읽으신 자격증 관련 글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읽어 보시고 많은 이득 얻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 읽은 글이 도움 되셨다면 아래 버튼 이용해 지인들께 공유해 보세요. 공유하는 당신이 기부 천사입니다

     

     

    제휴마케팅 일환으로 이익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