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영화 리바운드 정보 줄거리 더 퍼스트 슬램덩크 넘어서기

 

 

 

 

 

썸네일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읽고 싶은 부분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으니 시간이 부족한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영화 리바운드 정보와 줄거리를 소개합니다.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넘어서기라는 주제로 영화 평을 써 봅니다.

     

    영화 리바운드 정보

     

    영화 리바운드의 정보를 소개합니다. 영화 리바운드의 개봉일은 2023년 4월 5일입니다. 영화 상영 시간은 총 122분 8초로 장편 영화입니다. 일반영화이며 장르는 드라마입니다. 리바운드는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합니다.

     

     

     

    리바운드는 부산 중앙고등학교 농구부의 실제 이야기입니다.

    영화 리바운드는 장항준 감독이 6년 만에 내놓은 신작 영화입니다. 영화 제작 기간은 5년이 넘습니다. 그 이유는 시들해진 농구 경기의 인기 때문입니다. 

     

    1990년대 농구경기는 전성기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인기가 한없이 곤두박질하며 추락했습니다. 장항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가 중간에 내려놓았던 이유도 농구 경기의 인기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장항준 감독은 1969년 9월에 태어났습니다. 기억의 밤이란 제목의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에서 감독과 시나리오 각본을 맡았습니다.

    영화 리바운드의 주연 배우로는 안재홍, 김민, 정건주, 이신영이 출연합니다. 조연으로 양한열이 출연합니다. 배우 안재홍은 영화 족구왕으로 2015년에 남우주연상과 남자 신인연기지상을 받았습니다. 영화 리바운드는 영화관입장관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영화 리바운드의 줄거리를 소개합니다. 부산중앙고 농구부에 새로운 코치가 발탁됩니다. 그 코치의 이름은 양현입니다. 그런데 양현 코치는 농구선수 출신의 공익근무요원이다. 공익근무요원이 농구부 코치라니 웃음이 납니다. 부산중앙고는 조만간 해체될 위기에 놓인 농구부입니다. 

     

    전국대회에 출전한 부산중앙고는 첫 상대부터 강팀과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바로 고교농구 최강팀 용산고 농구부입니다. 팀워크가 형편없는 부산중앙고는 첫 번째 경기에 몰수패를 당합니다. 치욕스러운 결과로 돌아온 농구부를 학교 측에서는 해체하자며 논의합니다.

     

    그때 양현은 고교 시절에 MVP까지 올랐던 지난날을 회상합니다. 그리고 다시 선수들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선수들의 명단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슬럼프에 빠진 가드 기범이는 주목받는 천재였던 선수였습니다. 규혁이는 올라운더 스몰 포워드였지만 부상 때문에 농구 선수의 꿈을 접었습니다. 순규는 점프력만 좋습니다. 순규는 축구 선수 출신입니다. 하지만 괴력 센터의 역량이 있습니다.

     

    파워 포워드 강호는 길거리 농구 출신입니다. 재윤은 농구 경력 7년 동안 벤치만 지켰습니다. 자칭 마이클 조던인 진욱이는 농구 열정만큼은 타의추종을 부러워합니다.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 농구팀이었습니다. 신임 코치와 교체선수도 없는 6명의 선수로 구성된 농구팀입니다.

     

    그들이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에서 8일 동안 기적을 써 내려갑니다.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말할 때 리바운드라는 또 다른 기회를 붙잡고 말입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넘어서기

     

    영화 리바운드는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넘어서기 할 수 있을까요? 농구 영화의 대명사로 알려진 슬램덩크의 아성은 뛰어넘기가 참으로 어려울 듯합니다. 2023년 3월 12일 누적관객수는 400만 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슬램덩크는 1월 4일에 개봉하여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두 달 동안이나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영화 리바운드가 선전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하지만 영화 리바운드는 실화가 갖는 저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석으로 치면 부산중앙고 농구부는 원석입니다. 갈고닦고 세공하면 그 어떤 다이아몬드보다 빛을 발할 것입니다. 영화 주인공의 이름도 실제 선수들의 이름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더욱 실화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함입니다.

     

    드라마 같은 실제 상황을 재현하기 위해서도 실제 선수 이름 그대로가 좋습니다. 교체 선수도 없는 다섯 명의 선수들이 고군분투합니다. 승리를 향한 그들의 열망은 슬램덩크가 만들어내지 못했던 기적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영화 리바운드는 이런 점에서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예고편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다른 분들이 많이 읽으신 자격증 관련 글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읽어 보시고 많은 이득 얻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 읽은 글이 도움 되셨다면 아래 버튼 이용해 지인들께 공유해 보세요. 공유하는 당신이 기부 천사입니다

     

     

    제휴마케팅 일환으로 이익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